트렌드리포트

혼술하기 좋은 편의점 음식 추천리스트

By동대리




이제는 맥주에 치킨이라는 말도 옛말이 되어 요즘은 편의점에서 안주를 구입 하는 것이 대세인데요. 편의점 안주가 각광받는 이유로는 다양한 메뉴와 저렴한 가격, 그리고 혼자 먹기에 부담스럽지 않은 적당한 양까지 갖추고 있다는 점을 꼽을 수 있어요. 또한 술집이나 포장마차에 뒤처지지 않은 퀄리티와 맛까지 겸비하고 있어 혼술, 홈술족에게 많은 인기를 누리고 있죠.

혼술, 홈술족이 여유롭게 즐기는 인기 주종으로는 맥주, 소주 그리고 와인을 예로 들 수 있는데요, 주종에 따라 추천해보는 이색적인 편의점 안주는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오늘 동동이와 함께 알아보도록 할게요!



1.편의점에서 찾는 세계적인 맥주 안주


편의점에서 고를 수 있는 맥주 안주라고 하면 이전에는 감자 칩 정도밖에 떠올릴 수가 없었지만, 이제는 세계 맥주의 대세와 걸맞게 안주 역시 세계적인 음식을 만나 볼 수 있게 되었어요. 첫 번째로 소개해 드릴 맥주 안주로는 대만의 인기 길거리 간식 치즈 감자 부럽지 않은 “GS25 치즈감자 후라이” 에요


(사진 출처 GS공식 블로그 https://gs25friend.blog.me/)


반달 모양의 웨지 감자와 클링클 컷 줄무늬 감자튀김 위에 다양한 치즈, 토마토소스와 함께 콘 수수가 듬뿍 들어간 GS25의 치즈감자 후라이에요. 전자레인지에 2분만 돌리면 훌륭한 안주가 완성되죠! 아낌없이 들어간 치즈량을 보면 마치 그라탕을 연상하게 만드네요 ^^



국내에서는 푸드트럭에서나 만나볼 수 있었던 치즈 감자를 이렇게 편의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되었어요! 치즈감자 후라이를 맛본 이들은 ‘맥주를 부르는 맛이다’, ‘술안주로 딱맞다 ‘치즈가 정말 많이 들어있다’, ‘절대로 먹지 마라 나만 먹을 것이다’라는 호평이 줄을 이었어요.


판매처 : GS25

품명 : 치즈감자후라이

가격 : 3,200원


(사진 출처: CU 공식 페이스북 http://blog.bgfcu.com/)


 

부드럽게 뜯어지는 살코기는 달콤한 소스와 잘 어우러지는데요, 그 외에도 어니언 소스가 뿌려진 카레 야채 볶음밥과 소시지, 허브 포테이토, 구운 마늘, 피클 그리고 파스타까지 함께해 풍성한 구성으로 SNS에서도 ‘고급스러운 퀄리티다’ 라는 칭찬이 줄을 이어요. 먹다 보면 혼맥 안주를 넘어 든든한 한 끼에도 손색이 없다고 합니다.


판매처 : CU

품명 : 집밥은 씨유 바비큐폭립

가격 : 4,500원


톡 쏘는 맛이 매력적인 음식인 타코 고추냉이 역시 요즘 이색적인 편의점 메뉴로 SNS에서 뜨겁답니다. 낙지나 주꾸미에 고추냉이를 곁들여 만든 음식으로 코를 찌르는 매운맛이 일품인데요, 탱탱한 식감과 씹을수록 코가 뻥 뚫리는 고추냉이 향은 특히 젊은 층에 인기가 좋죠. 살짝 달달한 맛까지 가미된 타코와사비는 비린내도 잡아 가볍게 즐길 수 있는 혼술 안주로 제격이다라는 평가를 받고 있어요.

(사진 출처: CU 공식 홈페이지 cu.bgfretail.com)

판매처 : CU

품명 : 타코와사비

가격 : 3,500원



2.이자카야, 포자마차가 부럽지 않은 소주 안주


소주에 어울리는 안주도 편의점에서 쉽게 만나볼 수 있어요. 이자카야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연어 요리는 저칼로리에 고 담백 식품으로 저녁시간 혼술을 즐기는 여성분들에게 특히 인기가 좋은 안주에요. 이제는 혼술 안주로도 각광 받고 있는데요, 연어요리 역시 편의점에서 저렴한 가격에 다양한 조리법으로 만나볼 수 있어요.


첫 번째로 소개 해 드릴 연어요리로는 CU에서 만든 생연어 초밥 ‘내가 초밥왕’ 이에요

(사진 출처 CU 공식 홈페이지 cu.bgfretail.com)


없는 것 빼고 다 있다는 편의점이지만 신선도 관리 문제로 초밥 도시락은 국내 편의점에서는 만나보기 어려웠지만, CU에서 업계 최초로 초밥 도시락을 선보였다고 해요. 구성으로는 정통 일본식 촛농으로 간을 한 밥과 대서양 청정해역에서 자란 노르웨이산 생연어가 가장 먼저 눈에 들어오고, 와사비와 락교, 초생강까지 들어있어 이자카야 못지않은 제대로 된 연어 초밥을 맛볼 수 있게 되었어요.


판매처 : CU

품명 : 집밥은 씨유 내가 초밥왕

가격 : 4,900원


두 번째로 소개해 드릴 연어 요리 안주로는 저탄수화물 고단백 구성의 연어구이 도시락이에요. 두툼한 선홍색의 연어구이는 보기만 해도 굉장히 먹음직스러워요. 옆에 있는 홀스래디쉬 크림소스와 궁합이 아주 좋다고 해요. 각종 구운 채소와 올리브는 구운 연어를 더욱 먹음직스럽게 만들어 주는데요, 담백한 맛과 착한 열량으로 입소문을 탄 연어구이 도시락은 하나를 전부 다 비워도 395kcal밖에 되지 않는다고 해요. 그 때문에 저열량 연어구이는 저녁 시간 가볍게 혼술을 즐기는 여성분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답니다.


(사진 출처 GS공식 블로그 https://gs25friend.blog.me/)

 

판매처 : GS

품명 : 나를 위한 연어구이 도시락

가격 : 3,900원


마지막으로 소개 해 드릴 연어 안주는 세븐일레븐의 신상품으로 SNS를 뜨겁게 달군 ‘밥도둑 연어 장’이에요. 고급 일식집이나 이자카야에서나 먹을 수 있었던 연어 장을 이제는 편의점에서도 손쉽게 만날 수 있는데요, 노르웨이 생연어의 맛을 고스란히 느낄 수 있는 연어 장은 묵직하면서도 찰진 식감과 함께 짭짤하면서도 고소한 맛이 혼술 안주로 제격이라고 해요. 또한, 활용도도 높아 이 연어 장 하나만 있으면 연어 샐러드부터 연어 장 초밥, 연어 장 덮밥까지 간단하게 만들어 먹을 수 있답니다.


(사진 출처: 세븐일레븐 공식홈페이지 www.7-eleven.co.kr)


판매처 : 세븐일레븐

품명 : 밥도둑 연어장

가격 : 3,900원


소주 안주라고 하면 얼큰한 국물 요리도 빼놓을 수 없죠! 별도의 냄비가 필요 없이 가스레인지에 직접 올려 끓이기만 하면 완성되는 직화 냄비 상품 역시 이색 편의점 안주로 눈길을 끌어요. 혼술족을 겨냥한 1인 냄비 요리로 모둠 햄 부대찌개와 오모리 김치찌개를 소개 해 드릴게요.


직화 오모리 김치찌개 사진 출처: GS공식 블로그 https://gs25friend.blog.me/)

(모둠햄 부대찌개 사진 출처: GS공식 블로그 https://gs25friend.blog.me/)


찌개류를 조리 할 때 1인 가구는 식재료를 직접 구입할 시 양 조절도 쉽지 않을뿐더러 복잡하고 오랜 조리과정 때문에 쉽게 만들어 먹기 어려운 음식이었는데요, 1인 냄비 요리는 모든 조리 과정을 생략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음식물 쓰레기 처리 없이 쉽고 간단하면서도 영양소를 골고루 섭취할 수 있는 장점이 있어요. 부대찌개와 오모리 김치찌개의 포장 속에는 모든 재료가 세척부터 커팅까지 되어있고 냄비까지 준비되어있어 물만 부어 끓이면 완성으로 출시 한 달 만에 가정 간편식 1위를 차지했답니다. 


판매처 : GS25 

품명 : 직화 모둠 햄 부대찌개, 오모리 김치찌개 

가격 : 4,900원





3. 혼술도 분위기 있고 우아하게! 고급스러운 와인안주


요즘은 와인을 즐기는 혼술족 또한 많아지고 있는데요, 이들을 위해 혼자 먹어도 부담스럽지 않게 와인 용량과 가격을 절반으로 줄인 하프 와인(375mL)과 미니 와인(275mL)도 편의점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모든 일을 마무리한 저녁 시간 향긋한 와인 한잔과 맛있는 안주로 기분을 내보는 것도 힐링이 될 것 같아요. 편의점에서 만나볼 수 있는 이색적이고 고급스러운 와인 안주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사진 출처: GS공식 블로그 https://gs25friend.blog.me/)


동동이는 와인과 함께 분위기 내기 좋은 편의점 이색안주로 ‘한 끼 스테이크’를 추천해 드리고 싶어요! GS25에서는 1인용 스테이크를 정육업계 최초로 출시했는데요, 출시 16일 만에 SNS에 입소문이 퍼지면서 10만 개 판매량을 돌파했다고 해요.

호주 청정우 블랙 앵거스 품종의 스테이크용 고기 2종(부챗살, 채끝살)으로 1인 가구의 한 끼 분량으로 소포장 되어있는데요. 굽기만 해도 근사한 요리가 완성되어 편의점에서 샀다고 믿어지지 않을 정도랍니다.


(사진 출처 GS공식 인스타그램)


판매처 : GS25

품명 : 한 끼 스테이크 

가격 : 9,900원


와인과 함께 달달한 디저트를 곁들이는 것도 좋은 휴식이 될 거에요. 요즘 편의점에서는 고급 제과점이나 카페 못지않은 디저트가 많이 출시되었는데요, 그중에서도 와인과 잘 어울리는 케이크는 어떨까요? 포장에서부터 통통 튀는 상품명이 돋보이는데요. “ㅇㄱㄹㅇ ㅂㅂㅂㄱ(이거레알 반박불가)라고 쓰여있는 쇼콜라 생크림 케이크는 한 숟가락 떠 입안에 넣었을 때 입안에 가득히 퍼지는 진한 초콜릿 맛과 저렴한 가격으로 특히 여성 소비자들에게 인기가 좋답니다.


(사진 출처 : CU 공식 인스타그램)



마지막으로 와인 하면 대표적인 안주로 치즈를 빼놓을 수 없어요! 요즘은 어느 편의점에서든 다양한 치즈종류를 맛볼 수 있어요.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스트링 치즈부터 구워먹는 치즈, 큐브모양 치즈, 망고와 파파야, 파인애플이 씹히는 달콤한 푸르트 치즈까지 와인의 맛과 종류의 따라 선택할 수 있어 골라먹는 재미가 쏠쏠하답니다.


(사진출처: 좌측부터 전북 임실치즈농협, 벨큐브, 청하식품)


오늘은 동동이와 함께 편의점에서 만날 수 있는 혼술 안주에 대해서 알아보았어요. 맛있는 안주와 함께 가벼운 한잔은 하루의 피로를 풀고 스트레스를 날려버리기에 좋은 휴식시간이 되는데요, 적당량의 술은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 분비를 일시적으로 촉진하고 도파민과 엔도르핀의 수치를 높여 기분을 좋게 만든다고 해요. 하지만 지나친 과음과 폭음이 지속하면 우울증을 발생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다고 하니 혼술을 할 때에는 미리 술 마시는 양을 정해두는 것이 좋답니다!

그럼 오늘 동동이가 추천해드린 편의점 안주와 함께 즐거운 혼술 타임 되시길 바라며, 동동이는 다음 시간에도 유익한 정보로 찾아오겠습니다. ^^


댓글 0
댓글쓰기 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