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B손해보험이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사업협력 강화를 위하여 ㈜데일리금융그룹(대표 신승현, 임승원)과 전략적 제휴를 지난 25일 체결하였다.

업계 최초로 체결된 이번 제휴는 인슈어테크 시장을 선도하고 있는 손해보험사와 국내 최대 핀테크 전문기업간에 이루어졌다는 점에 의미가 있다.

데일리금융그룹은 2015 2월에 설립된 국내 최대 핀테크 기업으 로 인공지능 및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로보어드바이저, 암호화폐 등을 핵심사업부문으로 두고 있으며, 데일리인텔리전스, 디레몬, 솔리드웨어, 리비, 쿼터백, 브로콜리, 뉴지스탁, 코인원 등 국내 최상위 기술력을 인정 받고 있는 20여개 회사가 각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제휴를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급변하는 보험시장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신상품, 서비스 발굴 및 보험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고객가치 혁신을 위한 전사적인 협력을 확대해 나가기로 하였다. 이를 위해 인공지능, 빅데이터, 블록체인, 보험플랫폼 등 4대 기술 분야를 중심으로 양사 핵심인력이 참여하는 워킹그룹을 구성하여 신상품, 서비스 공동 발굴 및 신기술 솔루션 공동 검증, 양사 인적자원 교류 등 협력사업을 체계적으로 수행해 나가기로 하였다.

DB손해보험 담당자는이번 제휴는 양사의 인슈어테크 자산 및 역량을 유기적으로 결합하여 새로운 시너지 모델을 창출하고 고객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성과를 만들어가는 것이 가장 큰 목적이며, 앞으로도 인슈어테크 신기술을 활용한 고객가치 혁신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 0
댓글쓰기 폼